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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신은 지금 건강에 자신 있으신가요?

  • 지금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그것만으로도 여러분은 이미 benevita의 세계로 한걸음 들어오신 것 입니다.

    건강하고 적극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은 모든 현대인의 소망입니다. 그러나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요? 건강의 개념도 과거 질병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는 소극적인 사고에서 현대에는 보다 능동적으로 즐겁고 활동적인 삶을 누리는 적극적인 개념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올바른 의미의 건강한 삶이란 무엇일까요?

균형잡힌 영양
건강의 첫 번째 요건은 올바른 영양섭취입니다. 이것은 benevita가 내세우는 design your day, balance your life !라는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이념입니다. 요즈음 현대인들에게 발병되는 질환 대부분이 불규칙한 식사와 불균형한 영양섭취 때문입니다. 식생활이 다양해짐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가지 질병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사 시 영양소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식사 시 과도한 칼로리 섭취나 제한으로 건강을 무너뜨리는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바람직한 건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실천

  • 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
  • 청결한 음식을 알맞게 먹자
  • 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
  • 지방이 많은 육류나 튀긴 음식을 적게 먹자
  • 술을 마실 때는 그 양을 제한하자
운동
운동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운동이 심장병이나 당뇨병, 비만, 골다공증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할수록 기초대사가 높아지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이 강화되어 최적의 건강상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먹는 양은 예전과 똑같은데, 가끔 운동도 하고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인간의 몸은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가 저하되어 지방이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 운동마저 부족하게 되면 소비 칼로리가 감소되어 비만이 더욱 가속화되거나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면 활력 넘치고 건강한 몸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가사일이나 산책 등 일상적인 활동으로라도 몸을 움직이게 되면, 체지방을 줄여줄 뿐 아니라 칼로리를 소비하는 근육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benevita에서 제안하는 운동이란 '일상 생활을 지금보다 조금만 더 활동적으로 한다'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체지방의 연소를 도와주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을 발달시켜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는 '근력 트레이닝'을 효과적으로 조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benevita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적당한 운동은 필수입니다.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야 합니다. 그리고 단기간 무리한 운동을 하기보다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benevita가 제시하는 올바른 운동 Tip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이루어가십시오.
  • 운동 선택 시에는 본인의 신체조건, 흥미, 안전성을 고려하여 선택하고, 아침에 걷기, 저녁에는 자전거식으로 운동의 종류를 다양하게 해보시면 꾸준히 지속하실 수 있습니다.
  • 운동은 장기간 규칙적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 1주일에 2번 정도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의 기초대사량을 높이십시오. 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항상 운동은 그 강도와 기간에 있어서 점진적으로 변화하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을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처음부터 욕심내지 말고 약한 강도로 천천히 시작하세요.
적절한 휴식
몸과 마음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푸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은 휴식의 가장 기본적인 단계이며 하루 6~8시간을 권장합니다.
긍정적 사고
정신적인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우리의 면역체계에 도움을 많이 주며, 긍정적인 태도가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계속 발표되고 있습니다.